April 3, 2014

이쉰(易迅),서신을 보내 공급상을 안심 시키다 ; 징동(京东)이 이쉰(易迅) 플랫폼에 입주하다

/주석

  3월 31일 오후 소식에 의하면 3월 10일 부터 텅쉰(腾讯)이 징동에 투자 하기로 공표 한 이후 외부의 모든 관심이 이 문제에 집중 되어 지고 있다고 한다.공급상들을 안심 시키기 위해 이쉰은 합병합병 상황을 서신을 통해 알렸으며 징동은 이쉰 플랫폼에 입주 한다고 표명하였다.

그전에 이쉰의 내부인사는 이소식이 발표 되기 전,외부에서는 이쉰이 어떻게 귀속 될지 확실치 않기 때문에 공급상들이 관망 상태에 있으며,또한 서신을 통해 이쉰이 계속 독자 경영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신에 나와 있듯이 이쉰사이트의 유량자원을 투입하여 모든 인터넷 운영 및 판촉 활동을 정상적으로 개진 할 것이며,각항의 구매 작업 및 관련 계좌 결산이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 재고,배송과 고객 서비스 운영 및 상업 합작도 정상적으로 개진 할 것이라고 한다.

신랑커지(新浪科技:신랑의 채널중 하나.24시간 IT업계 및 과학기술에 관한 소식을 보도하는 채널)를 통해서 징동이 비록 아직 이쉰에 모두 양도 하지는 않았지만 화동시장(华东市场)에서 이쉰을 밀어 줄 의향이 있고,1호점(1号店)시장의 점유율을 뺴앗기를 바란다는 것을 알 수 있다.또한 이번 전략이 일용 백화부문에서 주로 드러날 것이며,머지않아 큰 판매 전쟁이 일어날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위의 서신에는 구체적인 시점을 기숭하지 않은 채 징동과의 합작을 누설 하였다.미래에 징동 사이트의 대부분의 상품을 "이쉰플랫폼징동점"에 점진적으로 전시,판매 할 것이라고 하였다.

이와 동시에 쌍방은 검색엔진 체험,주문상태 검색 및 고객지불 결산 방면에 대해 합작을  진행한다.특히 주문 결제와 인수 합병 방면에서 쌍방은 자원을 분배한다.

특히 주의 할 점은 지난 주에 이윈이 공고로 알린 바에 의하면 고객들은 즈푸바오(支付宝)계좌로 로그인 할 수 없고,핸드폰 즈푸바오로 결제를 대신 할 것이라고 한 점이다.하지만 징동측은 이미 즈푸바오에 가입하는 것을 거절 하였다.

즈푸바오는 회답하기를,쌍방의 합작이 끝난 것은 계약이 만료 되었기 때문이고,쌍방은 현재 새로운 조항을 논의 중이며,아직 최종적으로 결정이 난 것은 없다고 전하였다.징동의 강한 자세를 보고 분석 한다면,특히 텅쉰을 영입해 웨이신 결제를 광범위하게 밀고 이쉰의 즈푸바오와의 합작을 포기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보인다.

/본문

易迅发信安抚供应商:京东将入驻易迅平台

3月31日下午消息,自3月10日腾讯宣布投资京东后,整合问题一直是外界关注焦点。为了安抚供应商,易迅今日发信介绍合并情况,并表示京东将入驻易迅平台。

此前有易迅内部人士透露,由于消息宣布前,外界一直不清楚易迅如何归属,所以很多供应商处于观望状态。上述信件则承诺易迅将保持独立运营。

邮件中表示,易迅网站流量资源投入、整网运营及各项促销活动将正常开展,各项采购工作及相关账款结算不受影响,后端仓储、配送和客服运作及商业合作均正常开展。

据新浪科技了解,京东虽然暂未完全接盘易迅,但有意扶持易迅在华东市场,希望能够抢夺1号店市场份额,而这一策略将主要在日用百货上体现,很快将进行促销大战。

不过上述信件中并未提及此点,但也透露了与京东的合作:未来京东网站大部分商品将逐步在“易迅平台京东店”中展示和销售。

与此同时,双方将在搜索浏览体验、订单状态查询及用户支付结算方面进行合作。尤其在订单交付和收购方面,将整合双方仓配资源。

值得注意点是,上周末易迅发公告称,用户将无法通过支付宝账号进行网站登陆,很快用户将无法通过支付宝进行手机端支付。京东则很早就已经拒绝接入支付宝。

支付宝回应称,双方终止合作是因为合约到期,双方目前在谈新的合约,但并没有确认一定终止合作。分析认为以京东的强势来看,尤其加上腾讯推广微信支付,易迅很有可能放弃与支付宝的合作。

/소스

http://www.ebrun.com/20140331/95232.shtml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