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bruary 7, 2013

타오바오몰, 경쟁사와 ‘동맹’ 맺고 운영비 인상 준비 :: 韩国正品网 H1 Mall

안녕하십니까?

한국상품 중국 온라인 B2C 쇼핑몰 공급 벤더 韩国正品网 H1 Mall (http://hanguozhengpin.com)입니다.

타오바오는 C2C 시장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타오바오 상청(http://tmall.com)이라는 B2C 쇼핑몰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이 틈바구니에서 불과 5년전만 해도 개인 사업자 수준이었던 경동상청(京东商城, http://360buy.com)이 내년초 IPO를 준비하고 있는 상황에서 개인적인 생각은 우리가 지켜봐야 하는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Q] 타오바오가 타오바오 상청을 전략적으로 키우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 또는 아래 기사와 같이 독립몰들인 B2C 쇼핑몰들을 자신의 메뉴안으로 들여 놓는 이유가 무엇인가? 또는 경동상청이나 당당과 같은 B2C 쇼핑몰들이 왜 주목받고 있는가?

개인적인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A] 이 모든 이유가 결국 신뢰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B2C쇼핑몰들의 대표적인 결제 수단인 착불 서비스(COD) 또한, 정품 인증서및 수권서가 있는 제품만 취급하는 B2C 쇼핑몰들의 이미지가 소비자에게는 타오바오는 짝퉁이나 밀수입 제품들이 판친다는 이미지에서 B2C 쇼핑몰에 가면 정품및 신뢰할 수 있는 물건만 있다는 이미지가 최근 3~4년만에 구축이 됨으로써, 소비자는 가격이 조금 비싸거나 하더라고 타오바오 보다는 B2C 쇼핑몰로 서서시 이전하고 있는 타이밍입니다.

결국 알리바바 그룹도 C2C로 운영되는 淘宝店铺에서 회사 차원에서는 B2C형태인 淘宝商城을 전략적으로 키우고 있는 이유도 결국 소비자에 물건에 대한 신뢰성을 표출하기 위함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사 원문

타오바오몰, 경쟁사와 '동맹' 맺고 운영비 인상 준비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